컴퓨터 공학 전공자이든 개알못이든 개발을 시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한 줄기 빛 강의를 소개하겠다. 앱 개발만 하고 싶다면 iOS/Android 공부로 직진하면 된다. 웹 프론트엔드와 백엔드까지 아우르는 자바스크립트 공부에 도움 되는 유데미 자바스크립트 강의 추천 글이다.
강의 정보
강의명: The Complete JavaScript Course 2024: From Zero to Expert!
선생님: Jonas Schmedtmann (조나스 슈메츠만)
가격: 17,000원 (할인전 가격 99,000원)
유데미 링크: Learn Modern Javascript (Build and Test Apps) – Full Course
강의시간: 21개 섹션 • 321개의 강의 • 총 길이: 68시간 34분
이 강의 특징
- 자바스크립트 섬세한 작동 원리 설명 (비하인드 scene은 이 강의 백미)
- 프론트엔드에 대한 전반적인 구조 이해 (완성도 높은 코드)
- 더불어 영어 공부 (선생님도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라 듣기 쉬운 편)
이 강의를 듣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마음가짐
- 대충 빨리 공부 no, 원리를 이해하고 제대로 공부하겠다.
- 그냥 냅다 코드 작성 no. 생각하는 개발자게 되겠다.
- 한글 자막 no. 영어 강의라고 도피하지 않겠다.
수강 후기
- 학습기간: 1개월 반
- 수강난이도: 3/5
이 강의는 러닝타임이 길다. 실제 코드를 작성하는 것만큼 원리 설명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만약 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을 알고 있다면 Part1,2를 건너뛰면 된다. 자바스크립트로 웹앱( Mapty, Forkify)을 만드는 강의가 2개가 나온다. 자바스크립트 기초 개념과 개발 순서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나는 하루에 1시간 반에서 2시간 동안 수업을 들었다. 수업이 끝나면 복습 시간을 동일한 시간만큼 할애했다. 매일 공부했고 보통 하루에 4시간~5시간씩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언어를 단시간에 익히는 데에는 몰입 환경이 중요하다.
영어 듣기가 익숙한 사용자들은 강의 속도를 1.2에서 1.5로 두고 시청하면 수업 시청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한국어 자막은 자동 생성 되기 때문에 간혹 의미가 이상하면 영어 자막을 다시 확인해야 한다.
유데미 자바스크립트 강의 추천 이유
조나스 선생님 강의 시리즈를 모두 들어본 입장에서 자바스크립트 강의를 제일 강력히 추천한다. 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을 처음 배울 때 잘 익혀두면 개발 내내 정말 편하다. React(리액트)나 NodeJS 공부를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강의가 상당히 길어서 모든 강의를 다 빼놓지 않고 듣는 것보다 공부한 내용을 이해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처음에는 영어로 강의를 듣는 게 고역스럽다. 하지만 점점 듣다 보면 어느덧 영어 수업이 아니라 자바스크립트 수업을 듣는 자신을 마주할 것이다.
프로젝트의 구조가 그려지지 않을 때, 여기에서 공부한 내용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Mapty, Forkify 앱을 이용해서 본인만의 사이드 프로젝트를 론칭해 보는 것도 좋다.
다음 글에서 계속…
개발자의 생산성 관리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