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인 료칸 가성비 유후인 Ubl 호텔 1박 후기

유후인은 후쿠오카에서 버스 30분을 타면 바로 갈 수 있는 후쿠오카 근교 휴양 소도시다. 유후인에 가면 온천도 하고 쉬기 위해 료칸에 묵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유후인 료칸 중에서 가성비로 꼽히는 유후 Ubl 호텔에 다녀온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겠다.

유후인 료칸 Ubl 호텔 로비

유후인 료칸 Ubl 호텔

호텔 기본정보 (참고용)
  • 주소: 1691-8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Japan
  • 특징: 유후산 기슭의 울창한 나무 사이에 자리한 전원풍의 고급 온천 호텔
  • 접근성: 킨린호에서 도보 6분, 유후인 온천에서 도보 10분, 유후인 기차역에서 2km 거리
  • 체크인 시간: 오후 3:00 / 체크아웃 시간: 오전 10:00
  • 홈페이지: 由布市湯布院町ホテル|由布院ユウベルホテル公式ホームページ
  • 구글맵 링크: https://maps.app.goo.gl/XLfboszg8pESQn6p8
예약 정보
  • 재패니즈 스타일 스탠다드룸 : 마운틴 뷰, 46m², 요이불 세트 3개, 금연
  • 투숙 인원: 3명 (조식 포함)
  • 투숙 기간: 1박 (6월 중순)

이곳에서 눈여겨 볼 것

3구역으로 나누어진 넓은 객실

방이 넓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신발 벗는 공간과 화장실 및 세면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 나무 바닥으로 되어 있어서 시원하다. 이곳에 여행용 가방과 세면도구를 두고 사용했다.

중문을 지나가면 요 이불을 깔고 자는 메인 공간이 나온다. 바닥은 다다미이다. 3명의 요를 깔면 꽉 차지만 앞뒤로 여분 공간이 충분해 답답하지 않다. 낮은 테이블이 있어 배낭이나 소지품을 두기에 좋다. TV도 있는데 크기는 크지 않지만 잠자기 전에 즐겁게 시청했다.

유후인 료칸 객실 내부

창문 근처에는 차를 마시며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다. 신기하게 생긴 전기포트와 녹차, 다과용 과자가 있다.

옷장도 같이 붙어 있는데, 온천을 하러 갈 때 입으라고 유카타(일본식 평상복)와 수건, 수건 가방이 들어있다.

객실 상태와 청결함

Ubl 호텔은 건물이 전반적으로 오래된 느낌이 있지만 제법 잘 관리된 곳이다. 잠잘 때 요와 이불도 깨끗하고 폭신해 꿀잠 자기 좋다.

객실의 전반적인 느낌은 고즈넉하고 시골의 한적하고 조용한 곳의 가정집 느낌이다.

유후인 료칸 Ubl 호텔 아침 조식
아침 조식

아침 조식은 비교적 이른 시간에 운영된다. 체크아웃이 10시까지기 때문이다. 아침 온천도 하고 싶은 마음이라 어쩔 수 없이 6시 조식을 선택했다. 여행 중 피곤함을 뚫고 이른 아침을 먹어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

3명이라 룸에 테이블을 배정받았다. 조용한 새벽의 고즈넉함과 따듯하게 준비된 아침상은 피로도 잠시 달아나게 한다. 음식은 전반적으로 간이 쌔지 않다. 맛은 그냥 보통이다. 눈으로 보고 먹는 재미가 크다.

대욕장과 온천수

온천을 하려면 건물을 잘 찾아가야 한다. 건물 지름길이 있는데 처음에는 헤맬 수 있다. 모든 시설은 로비에서 다 통한다. 잘 모르겠으면 일단 로비로 가자.

온천은 하루 간격으로 남자탕과 여자탕이 바뀐다. 저녁에 갔던 곳과 아침에 가는 탕이 바뀌니 재미있다. 대욕장과 외부 공간으로 이뤄진 단순한 샤워시설이지만 사우나도 있으니 잊지 말고 이용하자. 이 가격에 아주 훌륭한 온천 시설이다.

밤에는 컴컴한 하늘에 뜬 별을 구경할 수 있고, 아침에는 울타리 너머 유후산을 볼 수 있다. 아침 온천은 여행 일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욕심내지 않고 1시간 넘지 않게 끝내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의 아쉬운 점

송영택시 서비스

유후인에 있는 료칸 대부분은 송영 서비스가 있다. 송영 서비스는 유후인 버스터미널에서 료칸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숙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료칸들은 보통 유후인 버스터미널에서 멀리 위치하기 때문이다.

Ubl 호텔도 송영버스를 운행한다. 단, 시간 약속이 조금 까다롭다. 숙소 -> 유후인 버스터미널 방향은 하루에 두타임 뿐이다.

오후 2시에 버스를 타야하는 사람은 아침 일찍 송영버스를 타고 유후인 터미널에 가서 코인락커에 짐을 맡겨야 한다. 이 점은 숙소에서 미리 고지하지 않아 아쉽다. 유후인 버스터미널 -> 숙소 방향으로는 시간약속이 쉽다.

1박 가격, 조식 포함

투숙인원 3명, 조식포함, 외부 대욕장 온천
객실 1개 x 1박 201,195원, 세금 및 봉사료 42,255원
총 금액 243,451원

총평

Ubl 호텔은 완전 100% 료칸 스타일이 아니므로, 제대로 된 프라이빗 료칸을 찾고 있다면 이곳은 아니다. 하지만, 유후인 Ubl 호텔은 가격 대비 아주 훌륭한 숙소다. 유후인에 1박 정도로 짧게 머물고 너무 비싸지 않은 료칸 스타일 숙소를 원한다면 이 곳이 제격이다.

온천장아침 조식 그리고 잘 가꾸어진 정원과 객실은 분명히 돈을 지불하고 올만한 이유가 있다. 3명이 묵는 가성비 유후인 료칸을 찾고 있다면 Ubl 호텔을 추천한다.

다음 글에서 계속…

후쿠오카 유후인 버스 예약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한 번 읽어보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